민원글은 비공개이고 업체의 답글은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답글을 게시할 때
민원인 및 운수종사자의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는 삭제하고 게시합니다.
민원은 해당 버스업체 담당자가 7일 이내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확인 등이 필요한 사항은 최대 14일 이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만,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조합에서 재분류 후, 처리되어답변이 늦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처리절차
민원 제기 → 해당업체 통보 → 업체 민원담당자 확인 → 민원답변(완료)(최장 14일)
(잘못된 정보일 경우) → 업체담당자 a확인 후 조합에 통보 → 조합 확인 후 해당업체 재통보 또는 조합에서 답변
3. 민원 답변 불가 사항
서울, 인천 등 타지역 소속 버스, 마을버스의 경우 민원처리 불가
* 노선 검색 시 해당 민원사이트로 연결
특별한 민원사항 없이 일방적인 비방, 욕설, 등의 글
4. 민원글 보존기간
민원글은 답변 완료 후 6개월 이내 삭제
광고글, 일방적인 비방, 욕설글 등은 확인 즉시 삭제
RE: 15번 마을버스 기사 불친절 및 부적절 발언 관련 민원
백성운수
view : 52
업체명 : 백성운수
노선번호 : 15
안녕하세요. 경기도 안성시백성운수입니다. 경기도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원 접수하신 노선 버스는 당사에서 운행하는 노선이 아님을 알려드리오며 교통불편 신고 등록시 해당 내용이 민원신청 업체로 즉시 전송되오니 업체명과 노선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시어 재등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9월 1일 4시 21분경 신봉 중고등학교. 신봉 동일하이빌 4단지 정류장에서 15번 마을버스를 이용했습니다. 버스 번호판은 경기78 아8664 였습니다. 요금은 정상적으로 납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사님께서 학생 승객들을 향해 “요즘 학생들은 요금을 안 낸다”, “학생들은 언행에 욕이 90%다” 등의 발언을 반복적으로 큰소리로 하셨습니다. 저는 요금을 정상적으로 지불한 선량한 승객임에도 불구하고, 기사님의 발언으로 인해 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불필요하게 비난받는 듯한 기분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특히 다른 일반 승객들 앞에서 학생 전체를 싸잡아 비하하는 발언을 들으며 큰 모욕감과 불쾌감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언행은 특정 승객의 문제를 집단 전체의 문제로 일반화하는 부적절한 대응이며, 공공교통 서비스 기사로서의 친절 의무에도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해당 기사님에 대한 철저한 사실 확인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지도·교육 조치를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