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실물·민원상담
  • 교통불편신고 작성

유실물·민원상담

  1. 1. 처리기준
    • 민원글은 비공개이고 업체의 답글은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답글을 게시할 때 민원인 및 운수종사자의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는 삭제하고 게시합니다.
    • 민원은 해당 버스업체 담당자가 7일 이내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확인 등이 필요한 사항은 최대 14일 이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만,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조합에서 재분류 후, 처리되어답변이 늦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 처리절차
    민원 제기 → 해당업체 통보 → 업체 민원담당자 확인 → 민원답변(완료)(최장 14일) (잘못된 정보일 경우) → 업체담당자 a확인 후 조합에 통보 → 조합 확인 후 해당업체 재통보 또는 조합에서 답변
  3. 3. 민원 답변 불가 사항
    • 서울, 인천 등 타지역 소속 버스, 마을버스의 경우 민원처리 불가
      * 노선 검색 시 해당 민원사이트로 연결
    • 특별한 민원사항 없이 일방적인 비방, 욕설, 등의 글
  4. 4. 민원글 보존기간
    • 민원글은 답변 완료 후 6개월 이내 삭제
    • 광고글, 일방적인 비방, 욕설글 등은 확인 즉시 삭제

RE: 캐리어 승차거부

서울여객

view : 349

업체명 : 서울여객

노선번호 : 730

안녕하세요 경기도 시내버스 서울여객 입니다
저희 버스를 이용 중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민원 내용 정보에 대하여 영상을 확인하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승객분의 캐리어 대하여 확인이 되지 않지만
버스는 20인치 미만인 기내반입용 캐리어에 한해서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저상차량의 경우에는 기사의 재량으로 탑승을 도와드릴 수 있는 공간이 있으나
고상차량은 통로를 막을 수 밖에 없기에 다른 승객의 안전에 위험이 있어 거부하는 경우가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글]-----------------------------

 

 

안녕하세요.

 

730 일반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 입니다.

연말에 김포공항을 가려고 공항 전철을 이용하기 위해서 730 버스를 탔습니다.

출발 할 때 출근 시간인데도 크게 기사님이 승차거부 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여러번 이용하면서

한번도 승차거부를 당한적이 없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DMC역에서 730버스를 타려고 30분 가량을 기달려서 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기내용 캐리어가 아니라고 승차 거부를 당했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캐리어 가지고 타면서 승차거부를 당한적이 없었고 DMC역은 기점이라서 승객도 거이 없기 때문에 타게 해달라고 했지만 무조건 안된다고 승차거부를 당했습니다.

추운 날씨에 30분 넘게 기달린게 너무나 화가 나고 어이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캐리어 가지고 타면서 한번도

다른 기사님들이 머라고 한적이 없었습니다.

캐리어를 사용하려면 무조건 그럼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는 건가요?

그리고 설령 승차를 거부 하려면 정중히 납득을 시켜줘야지 무조건 안된다고만 하니 너무 불쾌하고 화가 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